서울에 공공분양 아파트도 가격이 7~8억정도되죠.
SH공사에서 저렴한 국민임대주택 청약을 지원하는것도 현명한 방법입니다.
아래 SH 서울주택도시공사 입주자 모집공고문을 확인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SH 서울주택도시공사에 들어가시면 입주자 모집공고는 크게 분양과 임대주택으로 나뉩니다.
1. SG공사 홈페이지에서 임대 / 분양주택 모집공고를 확인하세요.
첫번째. SH공사(i-sh.co.kr)에 들어가시면 '임대 모집공고'게시판 메뉴가 있습니다.
두번쨰. 임대는 크게 장기전세와 국민임대, 행복주택으로 나뉩니다.
세번째. 장기전세는 10년 거주를 많이 희망하시고, 국민임대는 영구주택으로 선호합니다.
네번째. 제가 추천드리는것은 행복주택인데요, 공고마다 다르지만 처음에는 임대로 들어갔다가 나중에 10~20년뒤에 처음 입주시 가격으로 내 집으로 분양받는 경우가 있습니다.
가장 최근에 분양예정인 모집공고문들을 확인하실수도 있습니다.
2. 분양예정 모집공고문을 수시로 확인해야합니다.
첫번쨰. SH공사 인터넷 청약시스템에 들어가시면 청약예정인 공고문들이 보입니다.
두번째. '모집공고문보기'를 선택하시면 해당 임대주택 혹은 분양아파트 청약 안내문을 볼수있습니다.
세번쨰. '청약신청하기'는 국민임대주택 혹은 분양 아파트 청약일정에 맞춰서 접수하시면 됩니다.
아래처럼 국민임대주택 입주자 자격 및 조건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SH공사에서 공급예정인 임대아파트나 공공분양 아파트 공급계획을 확인할수있습니다.
3. SH공사 외에도 LH한국토지주택공사에서도 임대/분양아파트 확인하세요.
이렇게 오늘은 SH공사 국민임대주택 입주자 모집공고를 확인하시는 방법을 알렸습니다.
국민임대주택말고도 행복주택 혹은 장기전세아파트 청약도 좋은 선택합니다.
특히나 개인적으로 추천드리는 아파트 분양은 행복주택입니다.
신혼희망타운 공공분양 행복주택의 경우에는 10에서 30년정도 임대아파트로 살다가 나중에 처음 입주당시에 분양가격으로 나중에 내집으로 사거나 분양권을 받을수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렇게 SH공사에서는 다양한 임대주택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꼭 국민영구임대주택말고도 장기전세 아파트처럼 평균 시세보다 60~80%저렴한 보증금과 임대료로 장기간 거주할수도 있습니다.
특히나 요즘처럼 젊은 청년들의 주거공간을 지원하기위해서 정부에서 많은 행복주택 임대아파트를 지원해주고 있으니 SH공사에서 모집공고문을 수시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위에서 독감 예방접종 무료대상자는 사전예약하시고 병원에서 백신을 맞을수있습니다.
무엇보다 40세이상은 생환전환기 건강검진 항목들을 지원받을수있습니다.
그리고 50세이상부터는 대장내시경으로 대장암 검사를 무료로 받을수있습니다.
무료 건강검진 대상자분들은 병원을 조회해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