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위례신도시에서 서울지역의 공공분양은 가장 핫한 지역입니다.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되면 위례 a1-5도 상당히 낮은 시세로 분양될듯합니다. 위례 a1-5블럭 아파트 공공분양으로 분양시 중요한것은 몇가지를 체크해보겠습니다. 

 

SH서울주택도시공사에서 위례 a1-5 사업지구 현황에서 자료 참조하였씁니다.

 

이 포스팅에서는 다음과 같은 중요한 사항들을 중요한 사항들을 살펴보겠습니다.

1. 평수별 공급물량은?

2. 전매제한, 의무거주기간, 재당첨제한 조건은 어떻게 되는가?

3. 특별공급 전형별 예상물량 분석

4. 위례신도시 a1-5 평수별 평면도 확인.

5. 위례 a1-5 공공분양 청약 일정과 예상 분양가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위례 a1-5 공공분양 일정 파악하기

그렇다면 이제 위례신도시 a1-5블럭의 공공분양 평수별 분양 세대수를 확인해보겠습니다. 1,282세대를 분양하며 66m(제곱미터)~84m으로 다양한 평수의 공공분양 아파트를 물량이 나옵니다. 아래에서 바로 확인해보겠습니다.  

평수별 공급물량과 특별공급 청약은?

우선 위례신도시 a1-5 공공분양 아파트는 18개동으로 지하2층에서 지상25층까지 딱 알맞은 건폐율과 용적률이 적용됐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아파트 평수가 보시는것처럼 다양하게 분양될 예정입니다.

1. 66m : 183세대

2. 70m : 148세대

3. 75m : 223세대

4. 80m : 332세대

5. 84m : 396세대로 중소형으로 공공분양 아파트는 84m를 초과할수없기 때문에 이 이상의 평수는 민간분양 아파트에서 청약을 지원하셔야합니다. 그렇지만 공공분양은 sh 서울도시공사, lh한국토지주택공사 등 공공기관이 시행사기 때문에 많은 무주택자분들이 선호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위례 a1-5 공공분양 평수별 공급 세대수 파악하기

그렇다면 위례 a1-5 블럭의 공공분양 특별공급 청약 예상물량은 전형별로 어떻게 될까요?.

특별공급 전형별 예상물량은?

1. 신혼부부 특별공급이 가장 많을것으로 예상되며 그 다음이 생애최초 특별공급 전형이 많을것으로 예상됩니다. 왜냐하면 최근 위례 A3-3a지역의 공공분양 등 공공분양 입주자모집공고에서 살펴보시면 대부분 신혼부부 특별공급이 가장 많았습니다. 청년 결혼률과 내집마련에 도움을 줄수있다고 생각됩니다. 

2. 생애최초 특별공급도 그 다음으로 많았습니다. 중년층분들이 무주택가점기간이 길어서 청약 당첨 확률이 높은 생애최초특별공급의 경우 젊은층이 지원하면 경쟁률에서 떨어질 가능성이 높다는 판단입니다.

3. 다자녀가구 특별공급도 공공분양 아파트 분양 공급량이 그 다음으로 많았으며, 기관추천과 노부모부양특별공급도 생각보다 많은 공급세대수를 지원하였습니다. 

위례 a1-5 블럭 공공분양 아파트 단지 조감도

그렇다면 이번 위례신도시 a1-5 블럭 SH 공공분양에서도 다른 곳과 마찮가지로 전매제한 10년, 의무거주기간 5년, 재당첨기간10년이 적용될지 모두 예상이 되실겁니다. 

전매제한기간 10년, 의무거주기간 5년 적용될것인가?

최근에 나온 위례 위례신도시 A3-3a지역의 입주자모집공고를 보시면 공공분양 분양에 청약이 당첨되면 전매제한 10년, 의무거주 5년 등의 조건들이 붙었습니다.

1. 전매제한기간은 10년이였습니다.

2. 의무거주기간은 5년이였으며

3. 재당첨제한기간 또한 10년으로 청약 지원시 꼭 실거주 목적으로 내집마련준비를 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우선 민간분양의 경우, 청약에 당첨되고 바로 전매가 가능할수도있고 의무거주기간이 없기때문에 바로 청약 당첨된 아파트에 전세권을 설정해서 내놓아서 전세금으로 잔금를 치루는 경우도 있었을것입니다. 

위례 a1-5 아파트 단지 위치도 참조

하지만 이렇게 전매제한기간 10년을 설정한 이유는 실거주를 하지도않은 아파트에 청약이 당첨되고나서 바로 전매해서 시세차익을 보려는 목적으로 분양을 받는분들을 막기 위함입니다. 

민간분양에는 전매제한기간 10년이나 의무거주기간 5년을 설정한 자유시장 경제원칙에 따라서 설정할 명분이 없을수있습니다.

하지만 공공분양만큼은 경제적으로 내집마련이 어려운 무주택자를 위한 청약 지원이기 때문에 이렇게 전매제한기간 10년과 의무거주기간 5년 그리고 재당첨기간 10년까지 설정해 놓은것입니다. 

따라서 이번 위례신도시 a1-5 블럭의 SH에서 시행사로 진행하는 공공분양 청약을 지원하실분들은 꼭 실거주 목적으로 내집마련을 하시기 바라며 가장 중요한 것중에 하나는 전매제한과 의무거주기간으로 아파트 전세권을 설정을 못하기 때문에 중고금과 잔금을 치룰수있는지부터 분양가를 모집공고에서 확인해서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위례신도시 a1-5 평수별 평면도 살펴보기

우선 위례 a1-5블럭의 평수별 평면도를 살펴보겠습니다. 인터넷에 자료가 너무 많고 뒤죽박죽이라 핵심 내용과 많이 궁금해하는 사항들만 정리해서 살펴보겠습니다. 

위례 a1-5 블럭 평면도 66A

우선 위례신도시 공공분양 a1-5 블럭에서 가장 작은 평수의 아파트 66A의 내부 평면도입니다. 그래도 방이 3개로이며 주방도 있고 있을건 다 있습니다. 방이 3개이며 화장실도 2개이고 발코니까지 모두 있습니다. 

위례 a1-5 평면도 70A

그렇다면 위례신도시 a1-5블럭의 70A의 경우에는 구조가 66A와 다르지만 좀더 넓은 느낌을 받을수있습니다. 마찮가지로 거실도있고 주방도 있으며 발코니도 있습니다. 방이 3개이며 화장실도 2개입니다. 

위례 a1-5 블럭 평면도 75B

이제부터 조금 달라집니다. 위례신도시 공공분양 75B형 아파트 내부 평면도 경우에 살펴보시면 안방 화장실전에 조그만한 공간이 있습니다. 드레스룸은 아니지만 넓은 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할수있게 알찬 인테리어 구조입니다. 신혼부부 특별공급 청약 지원시 본인의 청약점수가 너무 낮다면 경쟁률에서 밀릴것 같다면 84m평형보다 75m평수를 지원하는것도 고려해보기 바랍니다.

위례 a1-5 블럭 평면도 80A

위례신도시 공공분양도 평수가 민간분양처럼 84m를 넘을수 없습니다. 따라서 청약을 지원하실때 더 넓은 평수는 민간분양 아파트 청약을 지원하셔야합니다.

그리고 밑에 위례신도시 안단테 브랜드의 공공분양 A3-3a블럭의 분양가와 청약에 대한 분석글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위례 A3-3a 분양가, 평면도, 안단테 공공분양

위례 안단테는 경기도 하남시 학암동에 위치한 위례신도시 인기있는 공공분양 청약 아파트입니다. 위례 a3-3a 지역에 위치한 아파트로 10월19일에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청약접수가 진행됩니다. ��

happy-cleanup.com

중요한 정보 한가지를 말씀드리면 민간분양 아파트도 2020년 9월부터 특별공급 청약을 지원하기 때문에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된다면 추천드립니다.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되는 지역이며 또한 SH 서울주택도시공사에서 시행하기 때문에 낮은 분양가로 입주자모집공고가 나온다고 생각됩니다. 사실 대부분의 청약 지원자분들이 84m 평수의 가장 넓은 공공분양 아파트에 청약을 지원하고 싶으실겁니다. 신혼부부특별공급과 생애최초특별공급 등은 청약 경쟁이 높기때문에 잘 판단해서 지원하시기 바랍니다. 

청약 일정과 예상분양가는? 

가장 많이 궁금해하시는것은 위례 a1-5 분양가인데요. 이전에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된 같은 위레신도시 지역인 A3-3a의 경우 공급면적 82m 평수의 경우 약 5억원정도로 나왔습니다.

하지만 a3-3a지역은 경기도 하남시에 위치해 있어서 서울시 송파구에 위치한 위레신도시 a1-5 블럭의 경우에는 지역적인 이점을 고려해서 좀더 높게 나오지않을까 개인적인 추측을 합니다. 정확한 사항은 입주자모집공고를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청약일정의 경우에는 2020년 11월중으로 되어있지만 아파트입주일 등을 고려해서 분양시기가 변경될수도 있으니 SH 서울주택도시공사와 공공분양 일정확인하시는 분양사이트에서 계속해서 수시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끝으로 3기 신도시 사전청약 조건과 위치 등 분양일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위례신도시의 경우에는 2기신도시로 대부분의 아파트 민간분양과 공공분양이 끝난상태입니다. 3기 신도시는 내년 2021년 7월부터 분양이 시작될 예정입니다.

따라서 아직 아파트 청약 당첨후에 중도금과 잔금이 없는분들은 3기 신도시 시잔청약을 아래에서 확인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3기 신도시 사전청약 조건, 위치, 분양 일정

경기도 과천, 하남, 부천, 고양, 남양주신도시와 인천 계양지역이 3기 신도시의 주요 지역 위치입니다. 3기 신도시 분양일정은 내년 2021년 7월부터 사전청약을 지원받습니다. 신혼부부, 다자녀가�

happy-cleanup.com

3기 신도시는 경기도 남양주, 부천, 고양, 과천, 하남신도시 등을 주로이루면 계양에 위치한 인천신도시도 포함됩니다. 서울 도심 30분내에 거리에위치한 아파트 대규모 분양이 이루어질 예정입니다. 무엇보다 사전청약을 실시하여 내집마련이 필요한 무주택자분들의 아파트 분양에 대한 갈증을 어느정도 채워줄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포스팅은 SH 서울주택도시공사 홈페이지에 위레5블럭 사업지구 현황을 참조하였습니다. 이렇게 위레신도시 지역에 a1-5 예상 분양가와 평면도, 공공분양 특별공급 전형별 예상물량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또한 전매제한 10년, 의무거주기간 5년, 재당첨제한 10년 등의 공공분양 청약 지원시 고려해야할 사항들에 대해서도 중요한 정보를 알려드렸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꼭 실거주 목적으로 아파트 청약을 지원하셔야하며 신혼부부, 생애최초특별공급 전형 등을 잘 선택해서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