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이번에 위례신도시 a3-3a 공공분양이 정말 엉청난 인기였습니다. 다음에는 SH 서울주택도시공사 시행사가 분양할 위례 a1-12와 a1-5 공공분양 아파트 청약 지원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위례 a1-12 공공분양 청약일정은 11월에 있을 예정입니다. 

위례 a1-12 공공분양 아파트 조감도

이번에 11월에 SH에서 공공분양 예정인 위례 a1-12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이 포스팅에서 다같이 알아볼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첫번째. 위례 a1-12 분양가 상한제로 인한 예상 분양가는?

두번째. 위례 a1-12 평면도를 공공분양 아파트 청약 지원할 평수별)로 확인해보고, 위치의 장점과, 조감도 분석해보겠습니다.

세번째. 위례 a1-12 청약일정과 그 밖에 꼭 알아야하는 사항(전매제한 10년, 의무거주기간 5년, 은행에서 지원가능한 자금 등)에 대해서 파악쳐보겠습니다. 그리고 전매제한 10년, 의무거주기간 5년, 재당첨제한을 두는 이유를 알아보겠습니다.

 

그럼 이제부터 위례신도시 a1-12 공공분양 아파트의 전반적인 사항들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위례 A1-12 평수별, 공공분양 아파트 공급물량은?

우선 위례 a1-12 공공분양 아파트는 SH 서울주택공사 시공사에서 진행하는 청약으로 394세대수를 지원하며 평수별 공급량은 다음과 같습니다.

위례 a1-12 공공분양 평수별 공급물량

1. 분양 세대수 : 394세대수 

2. 평수별 공공분양 공급수는?

1) 64형의 경우 84세대를 분양하고

2) 74형의 경우 154세대수를 지원하며

3) 84형의 공공분양 아파트는 156세대수의 분양으로 위례신도시 a1-12 공공분양 아파트에서 가장 많은 청약신청자를 지원합니다. 

또한 위례신도시 a1-12블럭의 공공분양 아파트의 경우, 총 5개동으로 이루어진 아파트 단지로 지하2층에서 지상24층까지 이루어져있습니다. 위레신도시 서울시에 행정구역상 주소가 등록되기때문에 많은 서울에 아파트 분양을 받고싶은 무주택자 청약 지원자분들이 기다리던 공공분양입니다. 

그렇다면 가장 중요하게 살펴보아야하는 사항으로는 실거주목적의 청약으로 지원해야하는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전매제한 10년, 의무거주기간 5년, 재당첨제한기간 10년 적용시

위례신도시 a3-3a 블럭의 공공분양 아파트도 적용된 사항입니다. 마찮가지로 위례 a1-12의 공공분양 아파트도 전매제한과 의무거주기간이 적용될듯합니다.

1. 전매제한 10년이 되면 청약당첨후 바로 입주권, 분양권이나 아파트 매매가 안됩니다.

2. 재당청제한기간 10년이 적용되면 무작위 아무나 청약 지원자가 줄어듭니다.

3. 의무거주기간 5년이 해당되면 전세권 설정을해서 공공분양 아파트 청약 당첨후에 바로 아파트전세금으로 중도금, 잔금 등을 치룰수 없습니다.

위례 a1-12 위치 조감도 지도

이렇게 위례신도시뿐만 아니라 다른 투기과열지구나 조정대상지역에서 공공분양과 민간분양에서 특별공급 청약 지원시 전매제한과 의무거주기간, 재당첨제한 조건을 거는 주된 이유는 무엇일까요?.

 

첫번째. 의무거주기간 5년으로 아파트 분양 당첨후, 입주시 전세로 아파트를 돌려서 중도금과 잔금을 치루는 실거주 목적의 내집마련이 아닌 경우를 지양하기 위해서입니다.

두번쨰. 전매제한기간 10년은 입주권, 분양권 등을 바로 매매해서 시세차익과 무분별한 부동산 가격상승을 막기위함이라고 생각합니다. 

위례신도시 a1-12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된 시세는?

위례 a1-12 공공분양 아파트 청약 지원시, 분양가상한제가 적용되기 때문에 낮은 시세로 분양된다는 의견이 대부분입니다. 

서울에 내집마련을 꿈꾸는 무주택자분들에게는 정말 희소식일수밖에 없습니다. 

분양가 상한제 적용으로인한 위례 a1-15 예상 분양가는 최근 경기기도 하남시에서 분양된 위례신도시 a3-3a블럭의 공공분양 아파트 시세와 비교해서 서울시 송파구 거여동 위례신도시라는 지역적 강점을 고려하면 좀더 높은 분양가를 개인적으로 예상합니다. 

위례 a1-12 평면도 64A

위례신도시 공공분양 아파트 a1-12블럭의 평수별 평면도를 살펴보겠습니다. 우선 가장 작은 64형의 경우 84세대의 분양을 지원합니다.

위례 a1-12 평면도, 평수별로 확인하기

그리고 위례 a1-12 평면도중에서 84형의 경우 다양한 내부구조의 평면도가 있습니다. 아무래도 가장 많은 공공분양 청약 지원자가 지원하는 평수이기 때문에 많은 물량과 다양한 구조의 평면도로 아파트를 분양하는듯합니다. 

위례 a1-12 공공분양 아파트 84형의 경우 156세대수를 지원하고 74형은 154세대수를 공급합니다. 다른 공공분양 아파트들도 대부분 최대 평수인 84형을 선호하는 경향이있습니다. 그 이상은 크기는 공공분양 아파트 분양에서는 지원하지 않기때문에 민간분양 아파트에서 청약을 신청하셔야합니다. 

위례 a1-12 평면도 74B

위례신도시 a1-12 평면도중에서 74B형의 경우, 크게 작아보이지않고 안방 화장실 가기전에 작은 공간이 있어서 실용적으로 활용할수있을듯합니다.

위례 a1-12 평면도 74E

74E형의 위레a1-12 평면도를 살펴봐도 구조만 다를분 구성은 비슷한 구준입니다. 신혼부부특별공급으로 공공분양을 신청하시는분들은 경쟁률이 높다고생가되면 한번쯤 생각해볼만합니다. 

위례 a1-12 평면도 84A

공공분양 84형은 사실상 가장 많은 무주택자 청약 지원자가 희망하는 평수입니다. 왜냐하면 공공분양 아파트는 분양할때 최대 크기가 84형 이하이기 때문에 그 이상은 민간분양에서만 지원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민간분양은 분양가격이 높다는 의식이 있어서 공공분양을 선호하시는분들은 84형을 가장 많이 희망하는듯합니다.

위례 a1-12 평면도 84C

이렇게 위례 a1-12 평면도를 살펴봤습니다. 위례신도시는 대부분 투기과열지구로 분양가상한제가 적용되기 때문에 낮은 분양가를 많은 시세차익을 보려는 분들이 많습니다.

위례신도시 a1-5블럭의 공공분양 아파트 청약에 대해서 궁금하신분들은 아래를 참조바랍니다. 

 

위례 a1-5 평면도, 예상 분양가, 청약일정

위례신도시에서 서울지역의 공공분양은 가장 핫한 지역입니다.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되면 위례 a1-5도 상당히 낮은 시세로 분양될듯합니다. 위례 a1-5블럭 아파트 공공분양으로 분양시 중요한것�

happy-cleanup.com

하지만 주의해야할 점음 아무리 공공분양이라도 투기과열지구는 은행에서 지원하는 자금이 40%이며 아파트 공공붕양 청약 당첨후 중도금과 잔금이 없다면 낭패를 볼수있다는 점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번년도에 만약에 아파트 분양에 지원할 청약 진행자금이 부족하신분들은 3기 신도시 사전청약이 내년 7월에 있으니 생애최초, 신혼부부특별공급 전형을 지원하시는것도 추천드립니다. 

 

3기 신도시 사전청약 조건, 위치, 분양 일정

경기도 과천, 하남, 부천, 고양, 남양주신도시와 인천 계양지역이 3기 신도시의 주요 지역 위치입니다. 3기 신도시 분양일정은 내년 2021년 7월부터 사전청약을 지원받습니다. 신혼부부, 다자녀가�

happy-cleanup.com

3기 신도시 아파트 분양은 경기도 하남, 남양주, 고양, 부천, 과천신도시를 지원하며 인천신도시도 계양지역을 지원합니다. 따라서 서울과 30분거리에 있는 수도권내에 아파트 내집마련이 가능하기때문에 무주택자분들중에서 경기도에 아파트 민간분양과 공공분양 및 임대에 청약 지원을 희망하시는분들은 지원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이 포스팅은 SH 서울주택도시공사 사업지구 현황과 서울정보소통광장에서 자료를 참조하였습니다. 

 

이렇게 위례 a1-12 평면도와 분양가 상항제가 적용된 예상 분양가를 알아보았고, 전매제한 10년, 의무거주기간 5년 등을 고려해서 실거주목적으로 분양을 받으셔야한다는 사실을 알려드렸습니다. 청약일정은 2020년 11월에 예정되어있습니다. 

+ Recent posts